두통은 일상생활에서 많은 사람들이 겪는 생각보다 흔한 질병입니다. 너무 흔한 증상이다보니 두통약을 상시 챙겨서 다니는 사람을 볼 수 있는데요. 두통이 생겼을 때 적절하게 치료하거나 관리하지 않으면 만성두통이 되고 약에 의존하게 되어 굉장히 주의가 필요하답니다.





긴장성 근육수축성 두통은 스트레스나 수면부족, 긴장으로 인하여 목 뒤와 어깨에 근육이 긴장하여 생기는 두통이에요. 특히 장시간 같은 자세로 앉아있는 직장인들이나 학생들에게 쉽게 보일 수 있고 또 스트레스와 피로누적의 이유로도 생기는 증상입니다.



두통은 꼭 머리속의 혈관이나 여러 원인으로 생기는 것이 아니랍니다. 긴장성 근육수축성 두통처럼 뒷목이나 후두부가 띵하고 조이거나 누르는 듯한 통증이 나타난다고 해요. 특히 신경을 많이 쓰는 시간대에 증상이 더욱 심해진다고 합니다.





긴장성 근육수축성 두통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먼저 일상생활의 습관을 바로잡아야 하는데요. 어깨와 뒷목의 근육을 풀어주면서 누적된 피로를 풀어주고 휴식을 충분히 취해야 합니다.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이 어깨와 목을 움츠리게 하는 원인이기 때문에 건강한 취미나 운동으로 스트레스를 발산하여 풀어주는 것이 가장 중요해요. 



평소 잘못된 자세를 오랜시간 유지하는 것도 문제가 되기 때문에 틈틈이 일어나서 스트레칭을 하거나 가볍게 산책을 다니는 것도 괜찮답니다.





그 외에도 병원에서 받을 수 있는 물리치료나 도수치료, 신경주사치료등을 받는 것도 좋은 치료법이에요. 만성두통이 되면 삶의 질이 떨어질 수 있고 머리가 어지럽거나 계속된 두통으로 일상생활에 지장이 있을 수 있습니다. 



진통제나 근육이완제, 안정제나 항우울제를 먹으면 통증이 완화되는 효과를 볼 수 있으나 약물을 남용할 경우 두통이 만성화되어 나타나는 부작용이 있을 수 있어서 의사의 상담과 처방외에는 정말 견디기 힘들 정도가 아니라면 복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