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가 멀쩡하더라도 언제 다시 생길 수 있는 뾰루지, 특히 얼굴 여기저기에 날 때마다 속상하실 수 있는데요. 화장을 한 후 깨끗하게 지우지 않았거나 스트레스와 피로, 자외선, 여드름이나 피부 트러블등 여러가지 이유로 얼굴에 뾰루지가 생길 수 있습니다. 단순한 피부질환으로 생각하지 마시고 만약 특정부위에 뾰루지가 심하게 자주 생긴다면 건강신호 이상일 수 있으니 얼굴 부위에 어디에 생겼는지 한번 따져보세요. 뾰루지가 어디에 생겼는지에 따라서 내 몸에 대한 건강상태를 파악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마에 생겼을 때

심장과 폐, 기관지 건강이 좋지 않을 때 나타나는 신호입니다. 스트레스가 지나치게 심할 때 심장 활동이 갑자기 활발해지면 열이 올라 이마에 뾰루지가 생길 수 있으며 이럴 때는 비타민 C가 풍부한 음식 위주로 섭취하고 녹차와 대추차를 마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코에 생겼을 때

코와 코 주변에 생겼을 경우는 소화가 안되거나 위장에 문제가 생긴 경우입니다. 폭식과 과식같은 불규칙한 식사습관과 소화불량이 잦으면 코 주변에 뾰루지가 많이 생긴다고 해요. 그럴 때는 배를 따뜻하게 하고 위장에 좋은 양배추와 매실을 먹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턱과 입 주변에 생겼을 때

턱과 입 주변에 생긴 뾰루지는 신장과 자궁, 방광 등에 이상에 있을 때 생기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생리불순과 생리 전 증후군을 겪는 여성에게 나타나며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당귀차를 마시거나 배와 몸을 따뜻하게 하고 생리 상태를 파악하여 병원에 가서 진찰을 받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볼에 났을 때

왼쪽 볼에 난 뾰루지는 스트레스와 잦은 음주로 인해 피로가 쌓이면서 간에 열이 많이 발생하여 생기는 증상입니다. 그래서 술을 멀리하고 충분한 휴식과 채소와 과일을 섭취하여 몸의 피로를 풀어야 하는 것이 우선이에요.

오른쪽 볼에 난 뾰루지가 많이 생긴다면 폐에 이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담배를 피우는 사람은 금연을 하거나 흡연횟수를 줄이고 폐에 좋은 어성초와 삼백초를 넣은 차를 마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 Recent posts